IT 리뷰

일렉트로마트 앱코 E995P 무접점 키보드 개봉기 및 리뷰

ITLUM 2021. 5. 16. 20:15
반응형

이마트를 가다보면 일렉트로 마트를 가볍게 한번씩 둘러보고 다닙니다. 다양한 IT 제품들이 입점을 하고 타건도 해볼수 있기 때문에 주변기기등을 가볍게 둘러보기 좋아서 이마트를 가다보면 꼭 한번 둘러보는 일렉트로에서 이번에 새로 본 키보드가 있어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일렉트로 마트에서 할인까지?

처음 본 키보드 멀리서 봤을때는 레오폴드 스웨디시 화이트 색상으로 보여서 관심이 가서 타건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일명 노뿌라고 하는 무접점 키보드로 할인 행사 까지 해서 인터넷에 쳐보니 나오지를 않는 제품이더군요 이마트 일렉트로 전용 상품인걸로 보였습니다. 레오폴드 사진과 비교해보면 참 비슷합니다. 인증현황을 살펴보니 K995PV3 의 파생 모델명에 있었습니다.

레오폴드 스웨디시와 비슷한 색상의 K995PV3의 인정 파생모델명

아무도 리뷰를 하지 않은건 IT 리뷰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혹 할수밖에 없어서 바로 구매를 해왔습니다. 처음 타자의 느낌은 기존 앱코 무접점 키보드와 비슷한 느낌이였습니다. 아무래도 파생 모델명으로 되어 있는걸 보았을때 같은 방식을 사용한거 같습니다.

색상이.. 일렉트로 색인지 레오폴드 색인지

할인을 해도 10만원이 넘는 무접점 키보드 항상 느끼는 거지만 이런 키보드는 리뷰가 없다면 쉽게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죠, 그래도 저는 먼저 테스트 해보자는 생각으로 구매를 하게되었고 우선 첫 느낌은 매우 이뻣기 때문에 이정도면 가볍게 써보기 좋을것 같았습니다. 무접점 키보드는 기존 기계식 키보드와는 느낌은 비슷하지만 방식을 다르게 체결하여 특유의 뽀글뽀글 거리는 소리가 매력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의 스프링 찰칵 거리는 소리가 없어 조용한 환경에서도 비교적 사용이 가능한 편이라 많이들 추천을 하지만, 가격이 아무래도 10만원 넘는 키보드를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오픈하면 에어캡으로 되어있는 키보드 상태

구성품은 단순했습니다 키보드 와 키캡리무버 먼지털이 붓 정도 였습니다. 사실 키보드 구성품이 더 필요한게 없긴하죠.

단순한 설명서 까지

전체적으로 구성이 단조로우면서 뭐 특별한건 없습니다. 설명서조차 친절 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파생 모델들은 대체적으로 전부 방수가 되는데 이 제품은 방수가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없어서 확인을 해보고싶었지만 산지 얼마안된 키보드에 물을 바로 붓기에는 아쉽기때문에 좀더 확인을 해보고 방수도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찍은 키보드 LED

우선 LED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양한 LED 변경이 가능하기에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부러 극대화하게 보일려고 어둡게 하고 찍어서 더 밝게 나왔지만 실제로는 저정도는 아닙니다.

무접점 축

키캡을 열어보면 하얀 십자가가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 특유의 뽀굴뽀굴 거리는 노뿌의 키감은 정말 좋은 편입니다. 저는 키보드에 대해서는 전문가도 아니고 무접점에 자세한 리뷰는 많은 분들이 해주었기에 다른 분들 앱코의 다른 무접점 키보드와 비교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포스팅중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ㅋ" 이 간헐적으로 눌리지 않습니다. 이게 무슨 문제인지 앱코에 AS를 보내봐야할지 확인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저 말고도 다른분들의 리뷰도 있다면 제것만의 불량일수 있겠지만 리뷰가 없기때문에 잘 모르겠습니다만 단순 불량일것으로 보입니다. -> 불량으로 교환 처리 받았습니다 ^^ 현재는 매우 멀쩡한 키보드로 돌아왔습니다. 바꾸니 다시 새 상품 산거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2중 사출로 되있는 키캡은 2가지의 색상이 내부적으로 다릅니다.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흰색으로 되있는 블루 부분은 LED가 어두운 환경에서는 살짝 보입니다만 사실 LED가 키캡을 뚫고 나오지는 않습니다.

 

키보드 전선을 오른쪽 왼쪽 가운데중 선택하여 정리할수 있습니다.

키보드 선을 3방향중 원하는 방향으로 내보낼수 있도록 되어있고 높이조절은 1단으로만 되어있습니다. 1단이기에 디테일하게 조정은 안되는걸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높이가 불편할 정도는 아니며, 선을 한방향으로 정리할수 있게 되어 있는 이 방식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키보드 타건 소리

제가 전문 마이크가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찍다보니 찰칵찰칵 소리가 좀 들리네요. 실제로는 찰칵 소리보다는 뽀글거리는 소리로 들립니다. 실제랑 차이가 조금 있지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실제로 보면 더 이쁜 E995P 이런 기획 제품이라면 저는 매우 환영합니다. 주변에 무접점 키보드를 한번 입문을 해보고 싶다 그러면 이번에 할인행사까지 하는 이 일렉트로에서 한번 구매해보라고 추천할것 같습니다.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의 시끄러운 소음이 싫으신분 그러면서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을 원하시는분들은 꼭 이번 기회에 경험해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ITLUM 이였습니다.

반응형